지난 4월 17일 우리학교는 베트남 하노이 투이로 이대학교에 ‘대구글로벌센터’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양 대학 관계자와 재학생 등 1백여 명이 참석 해 센터 설립 현황과 향후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교육부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은 국내 외국인 유학생 비중이 높은 주요 국가로, 우리학교는 이에 따라 센터를 통해 유학생 유입을 확대하고 현지 교육을 강화할 계 획이다.
민경모(한국어교육학·교수) 국제처장은 “유학생 유치에 그치지 않고 안정적인 정착과 진로 설계까지 지원하는 거점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