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인 ‘체험! 열린대학’ 행사가 7월 24일부터 26일, 3일에 걸쳐 열렸다. ‘체험! 열린대학’ 행사는 교사 추천을 받은 대구, 경북, 경남, 울산지역의 고등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방학 중 열린다.
이번 행사는 24일에 대구, 부산, 울산 경남지역의 30개 고교에서 1천 1백 30여 명, 25일에는 경북, 경남 지역 29개 고교 1천 1백 30여명, 26일에는 대구, 경북지역의 30개 고교에서 1천 8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총 89개교 3천 3백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단과대학별로 단과대학소개, 인성 및 진로특강 등을 시작으로 학과 전공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학교를 찾은 학생들이 관련 학과교수와의 대화, 시험강의 참가, 입시정보와 진로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올해로 12번째 실시된 ‘체험! 열린대학’ 행사는 학과 탐방이 중심인 행사로 대구·경북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우리학교에서만 시행하고 있는 큰 규모의 행사이다. 전공탐방 및 문화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미리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 아니라 참여한 학생들이 우리학교에 대한 좋은 추억을 남기고 전공학과에 대한 이해와 목표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