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그린리더 양성 프로그램’에 최종합격 해 ‘그린캠퍼스’를 실천하고 있는 ‘그린다(green 多)’팀

  • 등록 2012.09.18 01:34:37
크게보기

“학우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가 주최하는 ‘제3기 그린리더 양성 프로그램’에 우리학교 이계원(호텔관광학·3), 김태경(간호학·2), 김민지(문예창작학·2학년), 이초롱(중국학·4) 씨로 구성된 ‘그린다(green 多)’팀이 최종합격하였다. 이에 이초롱 씨와 김태경 씨를 만나 소감 및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그린리더 양성 프로그램’ 이란
대학이 캠퍼스와 지역사회의 환경 보전에 선도적인 역할이 되어야 한다는 취지로 ‘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가 주최하여 대학 내 그린캠퍼스 운동을 이끌어 갈 대학생 그린리더를 뽑는 프로그램입니다.

■‘제3기 그린리더 양성 프로그램’에 최종 합격된 소감
팀원들이 모두 같은 뜻을 모아 참여한 프로그램에 합격해서 저희가 원하던 꿈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또 ‘나’ 하나로 인해 대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변화는 물론, 아름다운 캠퍼스 만들기에 힘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합니다. 저희 팀명인 ‘그린다(green 多)’에 걸맞게 사명감을 가지고 많은 환경활동을 통해 녹색으로 우리학교를 그려나가겠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저희 ‘그린다(green 多)’ 팀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며 계획 단계에 있습니다. 저희의 주된 목표는 ‘그린캠퍼스’에 대한 많은 학우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높이는 것 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린캠퍼스 UCC홍보영상 찍기’, ‘Facebook 사이트 개설’ 등 ‘그린캠퍼스’가 무엇인지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홍보를 통해 이면지 활용이나 분리수거 등 실생활에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쉽게 ‘그린캠퍼스’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을 고취시키고 싶습니다.

■학우들에게 바라는 점
저희 ‘그린캠퍼스’ 활동에 대한 작은 관심이 ‘환경’에 대학생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축제 때 부스를 설치해 ‘그린캠퍼스’ 홍보는 물론 교내에서 진행 중인 ‘쿨 그린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 ‘그린다(green 多)’ 팀의 페이스북 주소(www.facebook.com/KMUGreenDa)를 개설하였으니 많이 방문해주세요.
김혜민 기자 dkdlel2487@kmu.ac.kr
< 저작권자 ⓒ gokmu.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계명대신문 [42601]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095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아람관 105호 전화번호 : 053) 580-5731 저작권자 ⓒ gokmu.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