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가 지난 10월 7일 교육부가 주최한 ‘2022년 제11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대학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관 등을 발굴해 교육기부 확산 분위기 조성 및 관련 기관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수여하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이다. 우리학교는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대상을 수상하며 사회봉사 및 교육기부 정책 마련 등 지역 사회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게 됐다.
현재 우리학교는 2002년 국외봉사활동을 시작으로 건학이념과 교육목표에 부합하는 사회봉사 및 교육기부 정책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일상에서의 봉사활동 및 교육기부를 통한 인성교육 강화,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이웃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과 교육기부 등을 핵심 추진전략으로 설정했다.
또 전공융합혁신사업(EUP) 및 멘토링 사업 등 교육기부 활동 개발과 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 공헌에 기여해왔으며, ‘계명 엘 시스테마’,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신일희 총장은 이번 수상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우리학교의 자원과 역량을 살려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통해 지역을 혁신하고, 더불어 발전해 나가기 위해 그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