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은 경제적으로 잘 사는 방법에 관심을 가진다. 돈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뿐만 아니라 시공간적 여유도 주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많이 벌 수 있을까. 가령 취업 후 월급을 저축하거나 자영업을 통해 한 번에 높은 수익을 올리는 방법, 운이 좋아 로또에 당첨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필자가 여기서 추천하고 싶은 것은 바로 “투자의 기술” 이다.
우리나라에서 돈을 쉽게 불릴 있는 사업이라면 연이율 최대 60% 이상의 대부업과 수도권 부동산 투기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으로 돈을 벌기에는 자금이 턱없이 부족하다. 그래서 우리는 적은 자본으로도 투자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들을 찾아야만 한다. 일단 은행 적금은 투자 수익이 크지 않으므로 여기서 배제하기로 한다.
가장 먼저 대학생이 할 수 있는 투자는 주식과 펀드이다. 이것은 기업에 직접 투자하는 방법으로 리스크가 따른다는 단점이 있지만, 주식에 대해 조금만 공부한다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
다음으로 저비용 소호 창업과 창업 아이템에 대해서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도매로 재화를 구입하여 남들과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거나 대학생을 타겟으로 하는 서비스 등은 일반 아르바이트보다 훨씬 많은 이익을 낼 수 있다. [김영문교수님 창업강의 일부 인용]마지막으로 어느 정도 몫돈을 가지고 있다면 부동산 경매나 국가 경매(온비드)를 통한 고소득의 시세 차익이나 안정적인 고정 수입을 노려보는 것도 짭짤할 것 같다.
예컨대 옛날처럼 성실히 일하고 꾸준히 돈을 모으는 방법으로는 커다란 부를 만지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다. 따라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투자의 기술”을 섭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