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3일 재단법인 동산장학재단이 주최한 ‘201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이 우리학교 행소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대구지역 고등학생 41명, 우리학교 학부생 49명 및 대학원생 3명, 계명문화대 학생 10명을 포함한 장학생 1백3명에게 총 1억6천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신일희 총장은 격려사에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정체성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 해야 한다”면서 “장학생들은 은사님들의 사랑과 정신 속에서 자신의 재능을 최대한 발휘해 자유의 가치 속에 꾸준히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학생 선발에 대해 류무하(총무부장) 동산장학재단 사무국장은 “향후 발전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을 위주로 장학생들을 선발했으며, 이번에 지급된 장학금이 장학생들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동산장학재단 장학생으로 선정된 홍수지(경영학·4) 씨는 “평소에 성실히 공부한 점을 보고 장학생으로 선발해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해 학교를 빛내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동산장학재단은 동산 신태식 박사의 교육이념을 받들어 1993년 6월 설립됐다. 2014년 9월 기본재산 72억원으로 성장하였고, 지금까지 국내외 2천명의 학생들에게 19억4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의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