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대표단과 학생공연단은 지난 28일부터 29일 양일간 미국 조지아서던대학교(Georgia Southern University)와 오번대학교(Auburn University)를 차례로 방문하여 한국문화공연을 통해 한국문화를 알렸다.
우리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학생공연단은 현악 4중주, 한국무용, 태권도 시범 등을 통해 매 공연마다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미국 중남부지역의 명문대학으로 스티브 잡스의 뒤를 이어 애플사의 CEO를 맡은 티모시 쿡(Timothy Cook)이 산업공학 학사학위를 받은 것으로 잘 알려진 오번대학교와 상호 국제교육협력을 위한 대학 내 한국센터를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오번-계명 한국센터’는 미국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보급하고 한국학 관련 연구를 촉진하기 위한 해외 거점으로 설치됐으며, 계명대는 이 센터를 통해 우리나라의 언어와 문화, 사회, 예술 등 한국과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을 소개, 미국 내에 우리나라를 제대로 알려나갈 방침이다. 이 센터는 우리학교에서 강사를 파견하는 오는 10월부터 한국어와 한국문화 관련 강좌를 개설, 운영될 예정인데 오번대는 이들 과정을 학점 인정 과정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우리학교는 2008년부터 아시아, 아프리카 등 해외 주요지역에 한국센터를 설치, 한국어 및 한국문화 알리기 사업을 적극 펼쳐왔으며, 현재 전 세계 50개국 280여개 대학기관과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활발한 교류 활동을 펼치며 긴밀한 유대관계를 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