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대구뮤지컬페스티벌은 내년 제4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의 창작지원작 및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팀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창작지원작은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공모하는데 대상 작품은 지금까지 무대에 올려지지 않은 순수 창작 뮤지컬 또는 넌버벌 작품으로 내년 6~7월 열릴 제4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기간에 초연할 수 있어야 한다.
대구뮤지컬페스티벌은 응모작에 대해 심사를 벌여 4개 이상의 작품을 선정, 작품 규모에 따라 3천만~2억원과 함께 페스티벌 공연장 기본시설 및 대관료도 지원한다.
대학생뮤지컬의 경우 총장 또는 학장의 추천을 받은 국내외 대학 재학생 단체의 창작물이나 기성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1월20일까지다.
예심을 통해 본선에 오른 작품에 대해서는 단체별 지원금 500만원과 공연장 대관 기회를 제공한다.
대구뮤지컬페스티벌 관계자는 "올 초 미국 뉴욕뮤지컬페스티벌과의 협약에 따라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하게 되면 다음 해 DIMF 공식초청작 선정과 뉴욕뮤지컬페스티벌 참가 자격 획득.지원의 특전이 주어진다"라고 말했다.
문의는 ☎ 053-622-1945~7, 인터넷 홈페이지 www.dimf.or.kr
msh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