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20일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우리학교가 주관하는 ‘2018 대학 리크루트 투어’가 의양관 운제실에서 열렸다.
대학 리크루트 투어는 근로여건과 복지환경이 우수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이 직접 대학을 찾아가 회사소개, 1대 1 채용상담부스 운영, 취업 특강 등을 진행하는 행사다. 청년 구직자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기업에는 기업홍보와 인재를 확보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돼 매년 시행되고 있다.
올해 우리학교에는 (주)DGB데이터시스템, (주)대구은행,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주)그랜드관광호텔, (주)삼보모터스 등의 지역기업들과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등의 공공기관 및 공기업 총 34개 업체들이 참가했다. 참가 업체들은 부스를 설치해 현장 면접 및 채용상담을 진행했으며, 동문 취업자들의 블라인드 채용 특강 및 미니콘서트와 직업인성검사 또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신은하(철학윤리학·3) 씨는 “대구지역에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실제 기업 담당자들과의 상담을 통해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8 대학 리크루트’는 10월 2일 대구대학교에서도 열렸으며, 10월 11일 대구한의대학교, 10월 24일 경북대학교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