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가 지난달 27일 구미에서 발생한 불산 가스 누출피해 학생에게 특별장학금 지급하기로 했다. 이에 구미지역 불산 가스 누출피해 학생에 대한 현황파악에 나서 오는 26일까지 총장특별장학금 신청 접수를 받아 정확한 피해규모를 확인할 방침이다.
이번 장학금은 신청학생의 피해정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며 등록금 범위 내에서 타 장학금 수혜여부와 상관없이 지급한다. 신청자격은 8학기(건축학과는 10학기)이내의 재학생으로 불산 누출피해를 입은 학생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서 및 불산 가스 피해접수확인서(구미시 산동면사무소 발급),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구비해 장학복지팀에 방문제출하면 된다.
우리학교는 이번 불산 가스 누출로 인한 구미지역의 피해가 심각하여 피해지역의 학부모와 학생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기위해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으며 이번 장학금을 통해 피해지역의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날 태풍 피해로 큰 수해를 입은 경주 성주 지역에서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평치고 태풍피해 학생들에게 총장특별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으며 최근 명예장학제도, 학술논문우수자장학, 장학수기공모전, 장학신문고 제도, 청정절융 장학제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학생들을 위해 맞춤형 장학제도를 개발, 시행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