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 뉴스
●언어 : 한국어, 영어
●가격 : 무료
●OS : iOS, Android
‘Pulse’는 각종 뉴스나 블로그에 있는 RSS를 검색, 저장하여 새로운 글이 올라올라올 때 그것들을 읽어볼 수 있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최근에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런칭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한번 검색을 해보았더니 평점이 9.9며 벌써 10만 이상의 다운로드로 진행이 되었더라구요. 이 매력적인 어플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Pulse’의 특징을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뛰어난 속도와 디자인
보통 디자인이 좋으면 그만큼 로딩시간이 길어져 작동속도가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Pulse’는 뛰어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빠르고 부드럽게 움직어 어플을 실행하면서 생기는 짜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Pulse’의 기본색인 검정과 파랑이 기사나 블로그의 텍스트를 더 잘 보일 수 있게 기획이 되었습니다.
2. 다양한 콘텐츠 제공
‘Pulse’의 설정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존에 저장된 RSS를 통해 구독할 수 있습니다. ‘Pulse’의 Feature, Browse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분야(트렌드, 예술과 디자인, 비즈니스, 패션, 엔터테이먼트 등)의 정보를 쉽게 구독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특정단어를 search를 통해 직접 찾아보고 구독할 수도 있습니다.
3. 다양한 서비스들과의 연동
구글리더, 인스타페이퍼, 에버노트,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들과 연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우선 기존에 가지고 있는 구글리더를 연동하여 자신이 지금까지 읽고 있었던 콘텐츠를 가감없이 고스란히 가져와 ‘Pulse’를 통해서 읽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Pulse’에서 마음에 드는 기사나 블로그 글을 보고나서 하트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계정이 연동된 에버노트나 인스타페이퍼로 자동으로 전송되어 각 서비스에서도 그 글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페이스북 뉴스피드도 가지고 와서 볼 수 있다는 점도 흥미로웠습니다.